반응형

 

 

 

아니 사업하려면 다 빚이 있지 않나? 빚 안지고 어떻게 사업을 하지?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빚이 하나도 없이 사업체를 이끌어가는 4000억원대 자산가가 있으니 그는 미국 400대 부자를 꿈꾸고 그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성공한 사업가 하면 바로 김승호 회장님을 들 수 있습니다. 사업, 특히 외식업에 대해서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브라운관에 많이 등장하는 요식업계의 대부라 할 수 있는 백종원 님은 알 수 있어도 김승호 회장님에 대해서 특별히 강연을 찾아보지 않고서는 생소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오래전부터 즐겨 먹던 스노우 폭스가 이 분이 창업하신 것이라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되었으니까요.

 

 

 

스노우 폭스는 캘리포니아 롤 맛집으로 도시락 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고, 비싸지 않은 가격에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진 스시 또는 롤, 그 밖에 간단한 샐러드 종류 등을 맛볼 수 있으니 직장인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가 있습니다.

 

 

 

 

김승호 회장도 스노우 폭스를 창업하기까지 인생이 계속 순탄한 것은 아니었는데요. '정말 7번 쓰러지고 8번째 일어났다'라고 하는 말의 산 증인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정확히 이전의 했던 7개의 사업에서 실패를 거듭하고, 그 경험에서 배우고 깨우쳐서 8번째 사업인 스노우 폭스를 성공시킨 장본인입니다.

 

 

현재 한국, 미국, 유럽, 호주 등 전 세계 11개국에 매장을 운영중에 있고 한해 매출이 4000억원 이상이라고 하니 엄청난 성공을 이룬 케이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과연 김승호 회장이 이전의 7번의 실패를 경험하고 그 자리에 주저앉아서 불평불만을 했다면 지금의 스노우 폭스와 김승호 회장이 없겠죠? 그는 실패를 대하는 방식이 남달랐습니다. 각기 다른 사업을 도전해서 각기 다른 종류의 실패를 경험했지만, 한번 한 실수는 다시 되풀이하지 말자라는 신념과 실패에서 얻는 교훈은 다음 사업에 적용을 시켜보고 실험하며 다시 넘어졌다가 일어나는 용기...

 

 

 

특히 이분이 돈을 대하는 법, 관점은 이제는 교과서에도 실릴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해졌습니다. 강연에서 김승호 회장이 하는 돈에 대한 이야기는 그가 얼마나, 많은 실패를 통해서 돈이라는 사물을 철저히 분석해 왔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돈은 인격체가 있다고 말합니다. 돈도 생명력이 있기 때문에 자신을 막 대하면 즉, 쓸데없는 곳에 사치하면 돈은 주인으로부터 멀어지려고 하는 습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야? 할 수 있겠지만, 돈이 가는 길이 어떠한 길이어야 하는지 한 문장으로 잘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 돈이 소중하듯이 남의 돈도 소중하다는 것을 항상 인지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베풀줄도 알아야 한다는 의미와 일맥상통하는 것 같습니다. 내 돈을 아끼듯 남의 돈도 아낄 줄 알아야 하는 것, 그것이 돈을 대하는 기본적인 태도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진짜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도 설명을 해 주고 계신데요. 

 

 

 

'쓸데없는 인맥을 만들지 말아라' 이는 JYP 박진영이 했던 말과 같습니다. '쓸데없는 인맥 만들 시간에 내 실력을 키우는 것에 집중해라. 내 실력이 커지면 사람들은 저절로 내 주위로 오게 되어있다' 굉장한 명언인데요.

 

 

 

 

또한 '나의 말을 줄이고 남의 이야기를 경청해라' '일정한 시간에 적당한 양의 식사를 해라' 등이 있습니다. 또한 요즘 젊은 세대들이 많이 욕심부리는 '코인, 주식 등 한방에 부자 되기'와 같은 마인드를 겨냥한 듯한 조언도 해주십니다. 바로, '빨리 부자가 되려면 빨리 부자가 되려는 마음부터 버려야 한다' 바로 이것인데요.

 

 

 

절약해서 종잣돈을 만들어 자산을 점차 늘려나가면서, 그 자본 소득이 내 노동 소득을 추월하는 날이 바로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시작점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부자가 된 사람은 절대로 가난해질 수 없고 부가 대를 이어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종잣돈 1000만원에서 1억, 1억에서 2억, 2억에서 4억 이렇게 모아 나가는 것은 처음 단계보다 뒤로 갈수록 복리의 효과로 오히려 더 빨라지기 때문에 처음 종잣돈 1억을 모으는데 먼저 집중해야 합니다.

 

 

 

또한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 컨트롤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부자가 되는 방법의 시작은 우선 자신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굳게 믿는 믿음에서 시작됩니다. 말은 정말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내가 누구에게나 존경받는 부자가 되어서 나의 가족과 지인들, 내가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입에서 내뱉는 순간 그 말은 힘이 있어서 나를 그렇게 되게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부자가 되기 위한 습관으로는 일어나자마자 기지개를 키고, 이부자리를 잘 정돈해야 합니다. 물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정한 시간에 반드시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는 것, 어떻게 보면 정말 단순한 일들 같으나 이것들이 김승호 회장을 세계 최상위 부자로 이끈 습관들이라고 하니 내일부터 꼭 해보아야겠습니다. 다 같이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파이팅!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