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테리어 용어 정리

 

인테리어 용어 정리

최근 많은 분들이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으셔서, 인테리어를 셀프로 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인테리어를 얼마나 처음에 알고 하느냐에 따라서 나중에는 큰차이를 보입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시공이 가능해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테리 이어의 기본적인 용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인테리어 용어를 알고 있으면, 주택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전제적인 인테리어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니 참고 바랍니다.

인테리어란?

인테리어는 직역을 하면 내부라는 뜻을 나타내지만, 전체적인 의미로 따지면 실내 디자인을 말합니다. 실내 디자인은 건축물의 내부를 목적과 용도에 맞게 작업을 한다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모든 건축물에 실내 디자인이 들어갑니다. 사무실, 병원 카페, 심지어 자동차에 까지 실내 디자인을 적용합니다. 제일 처음에는 실내 장신이라는 의미로 진행되었지만 지금은 플랜, 코디, 디스플레이등의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산업의 발달로 도시가 확장되었고, 사람이 살아가면서 친환경적이나,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실내 디자인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몰딩

몰딩이란 천장면과 벽면 사이 마감을 구분 지어주며, 이러한 다른 재료가 서로 이어지는 부분을 보기 좋게 만들어주는 모양을 말합니다. 이러한 몰딩 하나만으로 변화를 줘도 집의 느낌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몰딩한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반 몰딩은 공간이 좁아 보인다는 단점이 있습 네가. 그래서 안쪽에 몰딩을 숨겨서 시공한 다음 덮어주는 방식인 마이너스 몰딩 시공법이 최근에는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걸레받이

일명 걸레받이라고도 불린 몰딩의 종류중 입니다. 벽의 아랫부분과 바닥 사이의 경계면을 두른 바닥 몰딩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돌싱은 천장형, 벽제형, 바닥형으로 나뉩니다. 또한 소재는 목재, 플라스틱 등 다양한 재료가 있습니다. 벽과 벽의 마감처리는 벽과 벽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어져야 합니다. 흠집을 보호하는 역할로 예전에는 몰딩을 자주 사용했지만 최근에는 인테리어 효과로 몰딩 처리를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아트월

아트월은 직역을 하면 예술을 담은 벽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원래 상업적인 공간에 자주 사용되는 작업입니다. 최근에는 아파트에도 자주 볼수 있는 인테리어입니다. 거실에 세련된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려하지는 않아도 다른 벽과 다른 느낌만 주기 위해서도 사용하는 벽면입니다.

 

이 이외에도 폴딩도어등 다양한 인테리어 용어가 많이 있습니다. 막상 들으면 인테리어 용어가 친숙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오늘은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분들을 위해 인테리어 용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