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완동물을 위한 인테리어

애완동물을 위한 인테리어

예전부터 지금까지 애완동물을 사랑하시는 분들은 참 많이 계십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천만명을 넘어선다고 합니다. 코로나의 영향도 있고, 최근에는 1인 가구를 사시는 분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더욱더 많아졌습니다. 반려동물을 단순한 애완으로 키우는 것이 아닌 가족 구성원으로 받아들이는 인구가 많아졌습니다. 이런 분들은 펫펨족이라고 불립니다. 그렇다면 펫팸족을 위한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반려동물들은 사람들과는 삶의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그들만의 공간도 잘 인테리어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닥재

바닥재는 표면이 미끄럽지 않은 재료를 선택해야합니다. 특히 반려동물들 중에서도 활동성이 많은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는 바닥재의 중요성을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끄러운 바닥재는 반려동물들이 뛰어다니기 쉽지 않고, 특히나 미끄러져서 다치는 경우도 간혹 발생합니다. 그리고 바닥이 미끄러울 경우 관절에 무리가 가서 아플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표면의 재질이 굴곡이 있는 바닥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깔끔해 보이는 바닥재가 좋지만, 반려동물들에게는 오히려 해가 됩니다. 바닥재를 바꾸는 것이 부담이 되신다면 미끄럼 방지를 꼭 코팅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간

반려동물들이 아무리 우리에게 친숙하다고는 하지만, 반려동물들에게도 자신만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우리 역시 더불어 사는 세상에 살아가고 있지만, 혼자만의 공간이 필요한것처럼 말입니다. 대부분의 동물들은 자신만의 공간이 있을 때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는다고 합니다.

가구

판매하는 가구들은 보통 사람에게 친숙하게 제작되서 나오기 때문에 반려동물들에게는 높습니다. 그래서 관절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실 생각이시라면, 반려동물을 위한 가구의 높이로 맞춰야겠습니다. 예를 들면 침대의 경우 프레임이 없는 침대를 사용하여 반려동물과 교감하는 가구로 만들어 줍시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반려동물과 함께하고 계실텐데요. 반려동물을 위한 인테리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자신이 기르는 반려동물의 종에 대한 이해와 공간을 지금 만들어주시는 것은 어떻까 생각합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