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방 싱크대 수전 종류와 특징

인테리어 주방 싱크대 수전

하루가 다르게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집의 형태나 소품들을 많이 바꾸지 벽 도매만 셀프로 가꾸는 것이 일반화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테리어에 관심 많은 분들 많아지면서 자신의 집 소유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자신에 딱 맞는 인테리어를 원하는 세대가 많아졌습니다. 자신의 개성이 점점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서 여러 가지 형태의 집 인테리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서나, 인터넷에서 손쉽게 인테리어 팁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어서 쉽게 따라 하시는 것 같습니다. 웬만한 전문가의 기술을 제외한 나머지 기본적인 인테리어는 이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주방 인테리어의 꽃인 주방 싱크대 수전의 종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수전이란?

인테리어를 전혀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수전이라는 단어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수전은 보통 수도꼭지라고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수도꼭지와 수전은 자세히 따지고 보면, 그 의미가 조금 다릅니다. 주방 인테리어의 느낌을 좌우할 수 있는 수전입니다. 수전은 그 용도 외에도 디자인, 외관의 중요도도 최근에는 관심이 많습니다. 수전의 종류는 생각한 것보다 정말 다양합니다. 그래서 주방의 종류와 특성에 따라 수전도 중요한 역할을 합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용도를 배제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주방은 엄청 큰데 싱크의 크기는 매우 작다면, 사용함에 있어서 큰 불편을 느낍니다. 그래서 수전을 설치하기 전에 싱크대의 특성부터 알아보셔야 합니다. 수전이 마음에 안들 경우에는 수전만 교체를 할 수 있는 종류를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노하 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형 수전

아일랜드형 수전은 주방 싱크대의 가장 기본적인 다지 안의 수전입니다. 싱크대가 크다면 수전의 크기가 당연히 중요해지겠죠? 너무 작다거나, 주방 싱크대와 디자인이 너무 다르다거나, 하면 외관상으로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다지 안이나 색상, 소재 등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만약 싱크대가 좁다면 낮은 목 수전을 설치해서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긴목 수전을 사용할 경우 공간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형, 코브라형

수전에는 스프레이형과 코브라형이 있습니다. 스프레이형은 오피스텔이나 펜션에 가면 많이 볼 수 있죠? 헤드 부분을 길게봅아서 공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사용범위가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호스가 보이지 않고 미관상으로 보기 좋습니다. 가격 또한 괜찮은 편입니다. 단점으로는 사용기간이 길어지면 헤드 부분에 손상이 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것을 바로 보완한 것이 코브라형 수전입니다. 코브라형 수전은 품질도 좋고, 다자인을 보강하는데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가격이 조금 비싸고, 무게가 무겁습니다.

 

오늘은 주방 싱크대 디자인중에서 수전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집안 가구나, 욕실, 수전과 같은 부분 부분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