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시 교체시기

샤시 교체시기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기도 하였고,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집안 인테리어, 나만의 공간에 대해서 관심이 해마다 급증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잡안 새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테리어에 무관 심한 분들을 새시를 교체해야 하는지도 모르십니다. 하지만 조금만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라면 새시는 언제 교체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십니다. 그렇다면 언제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창호에 대해서 한번 그럼 알아봐야겠습니다. 새시에는 자동차처럼 연식이라는 거시 있으니 연식을 보고 교체를 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새시 수명주기

인테리어에 관심이 없고, 창문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그냥 잠시 왔다가 시쳐지나가는 문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창문 새시에도 수명은 있습니다. 보통 새시의 수명은 짧게는 10년, 길게는 15년입니다. 그럼 새시를 수명보다 오래 사용하면 문제점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새시 오랜 사용 문제점

새시가 오래될 경우네는 원래의 기능이 저하됩니다. 이는 단열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거나, 여름은 에어컨 작동에도 시원해지지 않으며, 겨울에는 난방이 잘 되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는 다면 새시를 한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냉, 난방비가 다른 집보다 많이 나온다면 한번 살펴봐야겠습니다. 또한 오래된 새시는 열고 닫을 때 아귀가 맞지 않아 소음으로 느낄 수 있는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가 오거나, 눈이 올 때 틈 사이로 빗물이 새어들어 , 빗물 누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늘 황사에 대한 이슈나, 미세먼지의 이슈에서 새시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먼지를 더 많이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창호가 오래되면 결로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새시의 종류와 특징

새시의 종류에는 창호, 하이새시, 알루미늄 새시가 있습니다. 창호는 나무나 알루미늄, 플라스틱을 혼합물로 만들어진 새시입니다. 단열이나 방음에 우수한 편이며, 바람에도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고층 건물에서 주로 사용되는 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가격이 좀 높은 편입니다. 다음은 하이새시입니다. 하이 새시는 합성수지 재질인 염화비닐로 만들어진 샤시입니다. 이는 높은 열전도율을 커버해 높은 단열 기능과 방음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루미늄 새시는 녹이 슬지 않으며, 다른 새시보다 오래간다는 특징이 있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열전도율이 높아서 단열 효과가 떨어집니다.

 

오늘은 우리가 잘 몰랐던 새시 교체주기, 새시의 종류, 새시 교체주기 시 문제점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새시 교체만으로 우리의 건강과 냉/난방비를 지킬 수 있습니다. 집안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