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인테리어 준비하는 방법

내 집 인테리어 준비 하는 방법

아마도 많은 사람들의 꿈중 하나가 내 집 마련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내 집을 가지고 계시다면, 축하드립니다. 아직 내 집 마련을 하지 못하신 분들도 전세나, 월세에서도 인테리어를 꾸미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희가 앞으로 살아가야 할 집의 가치나, 삶의 활력을 불어넣으려면 실용적 인테리어, 시각적 인테리어는 금상첨화이겠죠? 하지만 많은 분들이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비용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상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순서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닌 누구나 알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내가 원하는 인테리어 적어보기

제일 기초적이지만, 젤 중요한 부분은 내가 어떻게 꾸밀지 일단 머리속으로 생각해놓은 것을 적어보는 것입니다. 그래야 나중에 인테리어 시에 갑자기 생각이 바뀐 거나, 깜박한다거나 하지 않겠습니다. 혹시 인테리어 턴키에 대해서 모르신다면, 턴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테리어 턴키'에서 턴키는 제품을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완성하여, 고객에게 인도하는 것이라고 사전에 나옵니다. 그렇다면, 인테리어에서 살펴보면 시작부터 끝까지 맡아서 하는 업체를 뜻합니다. 이러한 인테리어 업체를 선택을 하는 데 있어서 계획이 중요합니다.

좋은 인테리어 샘플 찾기

요즘도 아니고, 요근래엔 인터넷에 조금만 찾아도 내가 필요한 물건, 내가 보고 싶은 인테리어를 쉽게 검색을 해서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내가 찾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본 후에 사진을 저장해둡니다. 사진을 찾는 방법은 집 구성에 있어서 중요한 주방, 거실, 화장실, 방이라 한 순서로 사진을 찾으시면 됩니다. 사진은 특별히 잘 보이는 사진이나, 이쁜 사진을 고르실 필요 없습니다. 어느 정도 느낌만 보이는 사진이면 충분합니다. 작업은 인테리어 디자이너 분들은 느낌만 보고 충분히 살릴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따로 저장해주시면 되십니다.

본인의 집 도면 그려보기

위에서 이야기한 사진들을 모두 찾았으면, 본인의 집의 도면을 한번그려봅니다. 여기서 도면이란 그냥 낙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가 원하는 위치에 무슨 가구나, 배치가 필요한지 대충 감으로 그려줍니다. 우리 집 구조가 어떻게 생겼는지 구조 조차, 생각하기 어려우시다면, 네이버에 본인의 아파트나 오피스텔의 구조는 검색하면 바로 나오니 그위에 덧붙여도 괜찮습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본인의 집 사진 찍기

집 도면까지 그렸으면, 본인의 집의 사진을 방이나, 거실, 주방등으로 나누어서 사진을 크게 한 장 구석구석 몇 장을 찍어줍니다. 여러 각도로 찍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모든 준비는 끝이 났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모아 온 자료를 인테리어 턴키 공사 시에 디자이너, 인테리어 업체에게 한 번에 보면서 전달하면 견적도 나올 수 있고, 쉽게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오늘은 내 집 마련 집 인테리어 턴 공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