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가구 곰팡이 제거 예방

겨울 가구 곰팡이 예방의 중요성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다가 오고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4계절의 변화가 확실한 나라에서는 가구 관리를 철저히 해야합니다 가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구를 잘 관리해줘야합니다. 특히 비가 많이오는 계절인 여름과 춥고 눈이 내리는 겨울에는 특히 조심하셔야합니다. 가구의 관리가 제대로 되지않으면 가구를 비롯해서 벽지등이 곰팡이가 자주 발생하는것을 볼수 잇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곰팡이를 방치해둘경우 천식이나 호흡기 질환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그럼 가구 곰팡이 제거방법과 예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

곰팡이의 제거방법에 앞서서 우리는 곰팡이가 왜 생기는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곰팡이에는 포자가 있는 이 포사는 높은 습도와 온도에서 잘 자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집안 환기를 잘 시켜줘야합니다. 시공에서부터 문제가 있는 주택이나, 아파트는 곰팡이가 쉽게 번식합니다. 또한 따뜻한 햇빛이 잘 노출되지않는 집에는 가구의 곰팡이가 쉽게 자라날수 있는 환경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곰팡이의 번식을 막기 위해서는 환풍을 잘 시켜줘야합니다.

곰팡이 제거방법

집 가구에 곰팡이를 발견했다면, 우리는 그대로 방치하지말고 제거를 해줘야합니다. 곰팡이 제거방법의 순서입니다. 첫번째로는 마른수건이나, 천으로 닦아줍니다. 두번째로는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마지막 세번째로는 에어컨이나, 드라이기를 통해서 닦았던 곰팡이 부분을 말려줍니다. 이때 유의할점은 변색이 우려가되는 가구들은 마른천을 사용하되 식초를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드라이기로 완전히 건조를 시켜줘야 곰팡이가 다시 생기지 않습니다.

곰팡이 예방법

그럼 미리 곰팡이가 생기지않도록 예방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젤 기초가 되는것은 가구에 곰팡이가 생기지않도록 철저히 관리하는것이 좋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초(캔들)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습도가 높은곳에 초를 키면 온도가 올라가면서 상대적으로 습도가 감소되는 현상이 될생됩니다. 만약에 집에 초가 없다면 두번째 방법으로는 소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금자체에 습기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어 습도가 높은곳에 그냥 두면 습기를 어느정도 낮출수가있습니다. 그래도 제일 간편한방법은 자주 환기를 시키는것이 젤 편하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오늘은 가구 곰팡이 제어가방법과 예방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매일매일 환기부터 시키시길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