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식 욕실과 습식 욕실 장단점

건식 욕실과 습식 욕실 장단점

최근 들어서는 집 꾸미기에 있어서 욕심에 대한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그리고 습기와 관리를 하기 쉽게 떼가 잘 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욕실들을 많이 꾸미기 계신데요. 욕실관리를 잘못하면 곰팡이가 많이 생기는 욕실도 보셨을 겁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만든 것이 바로 건식욕실입니다. 욕실이란 우리가 샤워를 하고, 세안을 하며 물을 많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물을 사용하다 보면 완벽한 건식은 없습니다. 하지만 샤워 공간을 분리를 할 수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럼 건식욕실과 습식 욕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식욕실

해외에서는 많은 분들이 건식욕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식욕실은 욕실에 배수구 공간을 없애고 샤워 하는곳과 세면 하는 공간을 따로 분리해서 사용합니다. 세면 하는 공간에는 물이 닿지 않게 만드는 것입니다. 평소에도 바닥에 물기가 없기 때문에 외국에서 많이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건식 욕실의 장점은 습기가 적고 악성 박테리아 같은 세균 번식이 감소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을 사용하는 샤워 부스에서만 사용 하기 때문에 물때도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 습기가 적기 때문에 인테리어 하기에도 수월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러그나 다양한 소품 활용을 기대할 수 있는 욕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습식 욕실의 경우에는 내부에는 습기가 많으며, 물을 사용하다 보니 욕실 꾸미기에는 제약이 있습니다.

습식욕실

습식욕실은 보편적인 한국의 욕실 구조입니다. 샤워공간과, 세면공간을 별도로 두지 않는 욕실의 형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배수구 없이는 생활이 안 되는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욕실 바닥 배수구가 있어 물이 빠지는 형태입니다. 이 습식 욕실의 장점은 물을 어느 공간에서나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디에 물이 튀든 걱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건식욕실처럼 관리에 특별히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화장실의 크기와 상관없이 따로 구분하는 것이 없기 때문에 인테리어 하기에도 편합니다. 단점으로는 물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다 보니 물기가 잘 건조되지 않아 곰팡이와 세균 번식에는 취약하며, 물때에 취약합니다. 바닥에 물이 항상 있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가정집에서는 위험한 구조입니다.

 

오늘은 건식욕실과 습식 욕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인테리어를 할대에는 각자의 스타일로 욕실도 한번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