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버섯 산업기사 자격증

 

버섯 산업기사 자격증

버섯산업기사 신설 자격증은 2019년에 새로 만들어진 사업 기사 자격증입니다. 며칠 바람 불고 비가 오고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어떤 주제로 포스팅을 할까 찾아보다 신기한 자격증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버섯 산업기사 자격증이란?

버섯산업기사라고 신기해서 찾아봤는데 얼마 되지 않은 신생 자격증입니다. 많은 분들이 취업이 힘들어지고, 평소 직장생활이 힘들어져서, 퇴직을 생각하시고 계시거나, 많은 일들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늘어나면서 여러 가지 자격증이 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귀농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자겨증입니다. 나라에서도 혜택이 많은 농업과 관련된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버섯산업기사 자격증은 버섯을 재배하기 위해 원균을 배양하고 증식시켜 접종원을 만들고 배지에 배양해 종균을 만드는 복잡한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우량 버섯종균의 생산과 버섯 재배기술을 개발하고 보급해 농가부업과 소득 증배에 이바지할 수 있는 지능 인력을 양성하고자 2019년 1월 1일 버섯산업기사 자격증이 신설되었습니다. 농업과 소득증대에 이바지할 수 있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도입한 국가 기술 자격증입니다.

버섯 산업기사 직무

버섯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이후 직무는 버섯의 종류와 재배방식에 따라 균주 관리, 종균 관리, 배지조제, 종균접종, 배양 관리, 생육관리, 병해충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생산과 출하를 수행하는 직무를 합니다. 진로는 자영업에 종사하거나 버섯재배업체, 버섯종균 업체에 진출할 수 있고, 앞으로 공장 배재로 바뀔 것으로 예측되어 초음파 가습기, 열교환기, 냉동기 등 이용한 과학적인 재배 공법이 보편화될 것으로 예상되어 전망 있는 자격증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산업기사 자격증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중에 버섯이라니 처음 봤습니다. 2019년 1월에 새로 만들어진 자격증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모르십니다. 이는 기존에 버섯종균 기능사 자격증이 인기가 많아짐에 따라 다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서 만들어진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버섯산업기사 시험과목은 필기 버섯종균, 버섯배지, 버섯 생육환경, 버섯 병해충 4과목 그리고 실기 버섯종균 작업으로 진행되며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과목당 20문항이며 실기는 작업형으로 1시간 정도 주어집니다. 신설 자격증이라 어떻게 진행되는지 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과연 올해는 응시자가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버섯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별로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됩닏. 종류도 많고 비싼 버섯들도 많은데 이런 자격증 공부하면서 버섯에 대해 배우면 다방면에 활용도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버섯 산업기사 시험일정

올해의 시험일정은 7월에 원서를 접수를 하고, 8월 8일에 필기서험을 시작으로 합격자 발표는 9월입니다. 실기시험 이후에 최종합격자는 11월에 발표한다고 하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고졸 학력이라도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이용해 응시 조건을 만들어 시험에 응시할 수가 있답니다. 나름 산업기사라 아무나 다 볼 수 없고 응시 조건이라는 게 있습니다. 그러나 조건만 성립되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는 국가 자격증이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