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수 자격증 취득 방법

목수 자격증 취득 방법

오늘 출근을 하는데 왜 이리 별로인지 회사를 출근하기 싫었습니다. 오늘 쉬시는 분들은 충전 잘하시고 출근하신 분들은 하시는 일에 있어 잘 풀리는 한 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목수 자격증 아름다운 가구 제작하는 방법, 목수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수 자격증 취득 방법

예전부터 DIY나 가구나 목공 인테리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관심 있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구제작 기능사 자격증 제도는 주문생산에 의한 소량 가구제작에서 이제는 자동화 공정 의한 대량생산 체제가 도입됨으로 업체에서는 가구 제작 업무를 수행할 숙련 기능공들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일정한 자격제도를 규정하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1974년 10월 16일 가구제작 기능사 2급 자격증으로 시작, 1998년 5월 9일부터 현재까지는 가구제작 기능사 자격증 제도로 변천되었습니다.

가구 제작 기능사 직무

가구제작 기능사 수행직무는 목재나 금속 플라스틱 자재와 부품 속을 가공해 조립하고 제작도면과 시방서에 따라 재료 절단, 연마, 도장, 조립 등을 거친 후 사용하기 편리하고 아름다운 각종 가구를 제작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자격증 취득 이후에 목재가구, 금속가구, 주방가구, 내장가구, 전통가구 등 전문 보수업체로 취업할 수 있고 가구제작은 자동화에 한계가 있고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켜야 하는 공예품적인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측면과 장식적인 측면을 고루 만족시켜줄 수 있는 숙련기능공의 수요는 줄어들지 않는 전망 있는 자격증으로 봅니다.

가구 제작 기능사 시험일정 및 준비

가구제작 기능사 목수 자격증 시험일정은 1년에 2번 응사 가능합니다. 필기 합격하신 분들은 실기시험 꼭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필기 준비하시는 분들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니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시험수수료 필기와 실기 합쳐서 10만 원이 조금 안됩니다. 시험은 주어진 도면을 근거로 가구소재의 마름질 작업과 이음, 맞춤 등 가구 조립 능력을 평가해 가구 제도, 가구 재료, 가구 공작으로 필기 전과목 혼합해 객관식 60문제로 시험을 보며 실기는 가구제작 작업으로 5시간 정도 주어집니다. 필기, 실기 합격기준은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이면 합격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가구제작 기능사 년간 응시 자율을 보면 별로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아직 자격증 과정이 있는 줄 몰라서 그럴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올해는 정기 기능사 2회, 3회가 남아있습니다. 이 시험은 4월 18일부터 4월 24일까지 필기시험이 있고요. 실기는 6월에 치러지며, 최종합격자 발표일은 7월에 있습니다. 3회 정기 기능사는 6월 27일~7월 3일까지 필기시험이 있으며, 최종 합격자 발표일은 9월 17일이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자격증 취득 시 우대 현황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시간만 된다면 가구제작 기능사 목수 자격증에 꼭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무로 가구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취미가 있으면 꼭 취득하시길 바랍닏. 나중에 식탁, 의자도 만들고 아이들 책상까지 만들어 주고 싶은 생각입니다. 자격증 취득 시 공부하면 DIY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러 모도 힐링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