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실내 인테리어 자격증

실내인테리어 자격증

최근 들어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직장인으로 근무를 하다가 실내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서 자격증을 따고 인테리어 직업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실내 인테리어자격증은 실내 건축산업 기사 자격증이라고 불리 웁니다. 처음 제가 이 직업을 가지게 된 데는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자격증 시작

처음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진 때에는 고등학교 때였습니다. 누구나 그렇듯 공부에는 취미가 없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빨리 돈을 벌어보고자 졸업을 한 후에 바로 취직을 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하지만 바로 취업은 쉽지가 않았습니다. 이력서를 넣은 곳을 줄줄이 낙방을 하였고, 그래서 일용직을 전전긍긍하다가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1년 정도 해보니 몸은 망가지고 미래도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부모님도 그만 일용직을 하고, 기술이나 자격증을 배우라고 많은 꾸지람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까 하다가, 공부에는 취미가 없어서 자격증을 배우는데 관심을 가졌습니다. 이것저것 자격증을 알아보던 중에 실내 인테리어자격증인 실내 건축산업기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알게 된 계기는 전단지 한 장이었습니다. 자격증으로 취업이 가능하다는 전단지를 보고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지푸라기라도 잡자는 심산으로 시작을 했으나, 관심이 가면서부터 이 자격증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상당히 많이 있다고 느껴졌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자격증 응시

이제 공부를 어떻게 할지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실내 건축 산업기사 응시자격부터 검색해봤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자격은 응시자격이 안되었습니다. 최소 자격기준이 전문대이더라고요. 인터넷을 검색을 하다가 학점은행제라고 있었습니다. 모든 다른 자격증도 이 학점은행제라는 것으로 다 취득할 수 있더라고요. 학력 문제가 있거나, 많은 직장인 분들이 이 제도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수강신청에서부터, 출석, 시험 등 모두 컴퓨터 하나만 있으면 해결이 가능하다고 해서 시작했습니다. 일을 하면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바로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어떻게 시작하는지 몰라서 상담 신청을 하였고, 시작부터 어떻게 하는 것인지 상담을 통해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3달 정도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면서 자격증 한 개를 취득한 후에 시험신청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이 자격증 한 개는 기출문제만 외우고 들어가면, 다 딸 수 있다고 해서 공부를 조금 하고 바로 땄습니다. 운전 필기시험 정도 수준이었습니다. 그 뒤로 온라인 강의를 신청했고, 모든 강의를 수강을 3개월 동안 진행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자격증 취득 후

지금 현재는 자격증을 취득 후 회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자격증, 즉 실내 산업기사 자격증을 따고 싶으신 분들은 학력에 무관하게 한번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쉽게 일을 하면서 병행도 할 수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