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에 컴퓨터로 문서 작업할 일이 굉장히 많은데요. 아직 자판이 많이 서툴러서 문서 작업에 속도를 내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요즘 블로그 등 부업으로 많은 분들이 글쓰기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글쓰는 속도가 느려서 글 하나 완성하는데 시간이 꽤 걸리기도 합니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한컴타자연습인데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한컴타자연습

 

검색창에 한컴타자연습을 검색을 하면 한글과컴퓨터 사이트가 뜨고, 들어가면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받기와 한컴타자연습 사이트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자주 하실 분들은 아예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되시고, 저처럼 필요할 때 잠깐 잠깐 하실 분들은 사이트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한컴타자연습
한컴타자연습

한컴타자연습에는 다양한 연습거리가 있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인 자판의 자리를 익히는 연습인데요. 아래와 같이 자음 모음이 따로 따로 나오고 해당하는 자판을 눌러서 엔터를 치는 연습입니다. 

 

한컴타자연습

자리 연습이 끝났으면 이제는 낱말 연습을 할 수 있는데요. 역시 마찬가지로 나오는 단어대로 입력을 하면서 자판을 익히는 연습입니다.

 

한컴타자연습

단어가 끝났으면 짧은 글 연습, 그 이후에는 긴 글 연습 순으로 해서 점차 난이도를 높여가면서 자판 입력을 하는데요. 기초부터 천천히 많이 해야 나중에 긴 문장을 입력할 때 실수없이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루에 30분씩만이라도 해 준다면 일주일만 해도 타자를 치는 실력이 일취월장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한컴타자연습

 

위와 같이 연습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래처럼 다양한 게임을 통해서 자판을 익히는 연습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좀 더 흥미를 가지고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컴타자연습

두더지 게임인데요. 두더지가 한마리씩 튀어나오면서 나오는 자음 또는 모음을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속도도 중요하니, 빠른 시간안에 입력하도록 합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음은 동전쌓기 게임인데요. 다른 분과 대결을 하면서 보여지는 단어를 빨리 입력하면 동전이 쌓이는 게임입니다. 승부욕도 자극해서 집중력 있게 할 수 있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이 밖에 판뒤집기, 산성비 등의 재미난 게임들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각자가 좋아하는 게임을 선택해서 타자연습을 하시면 속도가 금방 느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한컴타자연습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