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스타그램 안 하시는 분이 없을 정도로 인스타그램은 우리 삶에 가장 크게 자리 잡은 sns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중독적으로 하다 보니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 될 때도 많습니다. 물론 sns의 순기능도 있지만 때로는 시간을 너무 낭비한다 싶을 때에는 잠시 놓고 싶기도 한데요.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

인스타그램 어플에서는 비활성화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브라우저를 통해서 인스타그램을 들어가던지, 또는 pc에서 검색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을 들어갔으면 로그인을 클릭해줍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

 

사용자이름 또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들어갑니다. 보통은 facebook 계정이 있다면 연동이 되어서 facebook계정으로 들어갈 수 있으나, 그렇지 않고서는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비밀번호를 잊으셨으면 비밀번호 찾기에서 찾을 수 있으니 찾아서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로그인을 해서 내 인스타그램 계정페이지로 들어가면 프로필 편집이 보입니다. 프로필 편집을 눌러줍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

 

그러면  오른쪽 하단에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라는 단어가 보이는데요. 이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오른쪽과 같이 계정이 비활성화하려는 이유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누르면 되는데요. 

 

이유는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잠시 쉬고 싶기 때문에 '잠시 쉬고 싶어서'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비밀번호까지 입력을 하셨으면 하단의 계정 일시 비활성화를 누르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 혹시나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하면 사용자이름과 비밀번호로 다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저는 어플도 지우고 비활성화를 해 놓은지 1주일 정도가 지났는데, 확실히 삶의 질이 달라짐을 느낄 수가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할 시간에 책을 읽고 산책을 하며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니 너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본인이 너무 sns 중독이 되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 때 한번씩 이렇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는 일주일에 한번 밖에 할 수 없기 때문에 다시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다시 비활성화하려면 일주일이 지나야 합니다. 이점은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