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는 우리가 신용,체크카드나 현금이 없어도 스마트폰만 있다면 결제를 할 수 있는 네이버에서 간편결제를 위해서 시행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네이버페이를 사용하는 상점에서만 결제를 할 수 있는 것이 단점일 수는 있으나 이전에 비해서 거래가능 상점이 늘어나고 있기에 사용하는 법을 알아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기

 

우선 스마트폰에 네이버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QR체크인 옆에 Pay라고 적힌 것을 클릭을 하면 네이버페이 화면이 뜹니다.

내 자산에서 맨 아래에 본인의 거래 은행 계좌번호를 연동하는 것이 있는데, 네이버 포인트에 돈을 이체시켜서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은행계좌를 연결해 놓는 것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미 계좌를 연결해 놓았기 때문에 전체 계좌 조회로 뜨는데요. 아직 안 하신 분들은 '은행 연결하기'로 나옵니다.

 

또한 '증권계좌 연결하기'와 '카드 연결하기'도 나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 또한 연결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은행계좌를 연결할 때 공동인증서가 스마트폰에 있으신 분들은 공동인증서를 사용해서 연결하면 되지만 없으신 분들은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서 비교적 간단하게 연결을 하실 수 있으니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페이 화면으로 들어가면 이제 다음과 같이 현장결제를 클릭하면 QR코드를 사용해서 현장에서 결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어느 정도 쌓여 있는 분이라 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장결제를 누르면 본인의 네이버페이 & 쇼핑에 사용되는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야 결제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스마트폰의 분실로 누가 나의 네이버페이를 사용할 것이라는 불안함은 안 갖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포인트로 쇼핑하기

저는 쇼핑할 때 네이버 포인트로도 많은 돈을 차감받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 쇼핑을 할 때마다 가격과 리뷰를 다 비교해서 사지만 또 이왕이면 네이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곳에서 사는데요.  제품을 받고 나서 구매확정과 사진과 동영상등이 담긴 리뷰를 써서 올린다면 많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또 그 포인트로 다음 구매 시 할인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어서 절약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온라인에서 네이버페이로 구매를 하면 제품을 받고 나서 구매확정과 리뷰를 하라는 알림이 오는데요. 그곳으로 들어가서 별점과 좋은 점 등을 기록하고 사진 한두 장을 추가한다면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귀찮은 일 일수 있으나 다음 구매자에게도 도움이 되고 포인트 적립으로 할인 혜택을 받는다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페이를 현명하게 이용하셔서 다양한 혜택을 많이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