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관 인테리어 문의 종류별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관 인테리어 문의 종류별 특징

우리집의 첫인상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수 있는 인테리어 현관문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려고합니다. 그중에서도 중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새 아파트에 중문이 많이 들어간것을 볼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현관 중문의 인테리어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문의 종류와 특징

현관에 중문을 설치한 경우에는 외부의 소음을 차단할수 있고, 미세먼지나, 기타 유입을 막는 기능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전장치로도 사용이 많이 되지만 젤 중요한 효과는 연간 냉난방비 절약효과라고 할 수 잇습니다. 집안에 있는 에너지 열을 막아주기때문에 에너지 절약의 효과를 가집니다. 또 다른 효과 로는 디자인적인 만족감을 준다는 것입니다. 중문이 있는것 자체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집의 첫인상을 결정합니다. 그럼 종류별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중분할 양개형 중문

이 중문의 특징은 가운데를 분할해놓고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디자인입니다. 양개형이라는 문은 양쪽의 도어가 열리도록 만들어진 중문입니다. 전제개폐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진 중문입니다.

비대칭양개형 중문

이 중문의 특징은 양개형과는 다르게 양쪽의 문의 크기를 다르게 문을 나눠서 시공하는 방식입니다. 좁은 현관에 적합한 중문이며, 상대적으로 좁은 집에 설치가 가능해서 많이 찾는 중분입니다.

외 여닫이 중문

외 여닫이 중문의 특징은 기존의 방식과 비슷한 방식입니다. 이것 또한 좁은 공간에 설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잇으며, 오피스텔에도 설치를 할수 있어, 방에도 어울리도록 설계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중문의 종류와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중문의 종류도 여러가지고 집의 형태에 따라서 고를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과 색은 더욱 다양하기때문에 잘 알아보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