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면 처음에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이 바로 주제 정하는 법인데요. 포스팅을 꾸준히 하고 싶은데 무엇을 써야 할지 매번 고민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어떤 날에는 포스팅 주제만 고민하다가 결국은 포스팅을 포기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찾는 저만의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찾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찾는 방법

계절별 이슈 검색하기

 

우리에게는 총 4개의 계절이 있고, 12달이 있는데요. 봄, 여름, 가을, 겨울별로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슈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봄은 개학, 개강, 봄여행지, 벚꽃 명소, 이사, 5월에는 특히 어린이날, 어버이날, 여름에는 휴가지, 냉방용품, 호캉스, 가을에는 단풍 이런 식으로 각각의 계절과 달을 대표하는 이슈들이 있습니다.

 

 

 

 

 

 

 

이 단어를 네이버나 다음, 또는 키워드 검색량을 알아보는 키워드마스터 같은 사이트에 검색을 해보면 연관검색어가 뜹니다. 그 연관검색어까지 모두 글감이 되는 것이겠죠.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찾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찾는 방법

유튜브 채널

제가 평소에 많이 쓰는 방법인데요. 사회,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슈를 발빠르게 전해주는 유튜버들이 많습니다.

저도 자주 보는 유튜브는 구독을 해 놓고, 그곳에서 전하는 소식들을 정리해서 저의 말로 바꿔줍니다.

 

그 내용을 그대로 베끼면 당연히 안되고요. 들으면서 제 방식대로 정리를 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저도 해보니까 글을 정리하는 능력도 좋아지고 새로운 소식도 많이 알게 되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찾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찾는 방법

어플 소개하기

이것도 제가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요즘 앱테크나 각종 혜택을 주는 또는 내 삶의 질을 올려주는 다양한 어플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평소에 사용은 많이 하지만 이것을 포스팅 주제로 정할 생각은 많이 하지 못하시는 것 같아요.

 

유용하게 사용한 어플의 사용방법과 후기 등을 자신의 경험에 잘 녹여서 쓰면 이것도 좋은 포스팅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유용하게 쓰고 있는 어플을 포스팅한 내용입니다.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일상카페, 카카오톡 선물하기 보다 싸게 구입하자!

모두들 카카오톡 선물하기 잘 이용하고 계시죠? 사실 친구에게 선물할 때 카카오톡 선물하기만큼 쉽고 간편...

blog.naver.com

 

평소에 주변을 잘 살피기

 

블로거들이라면 가는 곳마다 블로그 주제 생각을 많이 하실 것 같아요. 예를 들면 맛집이나 카페를 갈 때 이것을 찍어서 포스팅 해야겠다는 생각을 분명 하실 것 같은데요. 물론 그것도 좋지만, 지하철 광고, 버스 광고나 길에 새워진 배너 광고 등 주변만 잘 살펴보아도 포스팅 할 주제들이 굉장히 많다는 것을 느끼실 거예요. 

 

지하철을 탔는데 서울시민을 위한 지원금해서 적혀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런 것을 보면 사진을 찍어 놓았다가 검색창에 검색해서 자세히 알아본 다음 포스팅을 하는 거죠.

 

위의 4가지 방법만 해봐도 포스팅 주제는 넘쳐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포스팅 주제는 글을 쓸 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생각을 해 놓고 메모장에 적어놓은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야 시간을 아낄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찾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1일 1포스팅 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요. 처음 한 달 동안은 포스팅 근육을 기른다고 생각하고 꼭 포기하지 않고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이후에는 포스팅 시간도 줄어들면서 블로그 글쓰기가 생활화가 되는 게 느껴지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