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테리어 조명 종류와 특징, 다양한 인테리어

 

인테리어 조명 종류와특징, 다양한 인테리어

인테리어에서는 소품이나 다른 다양한 요소로 다양하고,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분위기나, 느낌을 바꿀 수 있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바로 정답은 조명입니다. 조명은 많은 사람들이 인테리어의 꽃이라고 불릴 만큼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야구의 꽃은 홈런인 것처럼 말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조명의 종류와 그에 따른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펜던트

펜던트는 코드, 파이프 등으로 보통 집 천장에서부터 다는 형식의 조명을 말합니다. 높은 천장에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며, 실내 공간에 특색 있게 꾸밀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는 주방에 있는 식탁이나, 다이닝룸에 사용하는 경우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사무실이나  편의 시실에도 너무 탁한 느낌을 없애주고, 밝은 조명으로 분위기 자체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조명을 선택할 때 조명에 대해서 신경 쓸 필요가 있겠습니다. 조명의 종류에 그 사무실이나, 식탁에 맞는 전체적으로 고려를 하셔야 합니다.

 

 

 

 

샹들리에

샹들리에는 많이들 아시죠? 여러 개의 등들을 모아서 천장에 다는 형태의 조명입니다. 이는 주로 비싸 보이거나, 호화로운 장식을 요구하는 곳에 많이 달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많은 가정집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조명입니다. 특히 샹들리에를 침실에 설치하게 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렇다면 정말 고급스럽고, 우아한 침실이 될 수 있습니다. 엔틱 한 가구들과 같이 설치할 때, 모던 스타일의 가구에도 어울리시니, 잘 살펴보시고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이것의 단점은 무게가 많이 나가기 대문에 천장의 상태에 따라서 설치를 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꼭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

실링 라이트

실링 라이트는 천장에 바로 부착이 가능한 조명을 말합니다. 천장에도 붙일 수 있고 옆 벽에도 설치할 수 있어 어디든지 부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자인마저 많이 심플해서 젊으신 분들이 많이 설치하고 계십니다. 실링 라이트는 중앙 천장이나, 침실에 배치하시면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방이나 발코니 등에 자주 설치하는 조명이니 참조 부탁드리겠습니다.

조명의 종류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조명에 따라서 집, 사무실 분위기가 많이 달라지니, 인테리어 효과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