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목가구 흠집제거에 좋은 방법

원목가구 흠집 제거에 좋은 방법

원목가구를 옮기거나, 이사를 하다 보면 많이 망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목가구의 손상이 가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렇게 흠집이 생기면 보기싫고 가구를 버리고 새로 사고 싶은 충동이 생깁니다. 하지만 그래도 우리는 최대한 흠집제거를 해야 새로 살 일이 없겠죠? 그렇다면 흠집제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목가구 흠집제거 방법

홍차

원목가구 흠집을 제거하는 첫번째 방법은 '홍차'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홍차 티백을 뜨거운 물에 우려내서 홍차를 만든 후에 흠집이 난 부분에 발라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처음부터 너무 진하게 칠을 하게 되면 수정이 어렵기 때문에 연하게 여러 번 덧칠을 해주면 주변 색상과 비슷하게 맞춰 주시면 됩니다.

올리브와 식초

두번째 방법으로는 올리브와 식초가 있습니다. 올리브와 식초를 잘 혼합해서 사용하면 가구에 생긴 흠집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홍차와 마찬가지로 올리브와 식초를 1:1 비율로 섞으신 후에 흡수가 이루어질 때까지 발라줍니다. 올리브와 식초의 혼합은 외부의 박테리아의 악성 물질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도 같이 합니다.

커피가루

커피가루는 냄새를 흡수하는 능력도 뛰어나서 다른 용도로도 매우 사용하기 좋습니다. 커피의 찌거기를 물과 섞어줍니다. 그 뒤에 반죽 형태로 만들고 흠집이 있는 곳에 바르고 왁스를 이용해 문질러 주면 흠집을 없앨 수 있습니다. 흠집의 부위가 큰 경우에 가장 적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두

가장 일반적은 방법이 호두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호두의 알맹표면에는 섬유질 성분이 들어있어 원목 가구의 흠집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호두를 가지고 흠집이 있는 곳을 살살 문질러 주면 어느 정도 메워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두를 이용한 다른 방법은 물과 오일을 섞어주고 천으로 닦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흠집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원목가구는 유니크한 면이 있지만 그만큼 친환경적이기 때문에 천연재료를 이용해서 흠집을 제거해주는 게 좋습니다. 원목가구는 관리가 생명이니, 잘 관린해주시길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