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복층 아파트, 펜션, 계단 인테리어

 

복층 아파트, 팬션, 계단 인테리어

요즈음 복층구조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펜션 같은 곳을 가면 복층구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복층구조의 아파트나, 오피스텔이 많아져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집을 구할 때 그래서 복층구조의 아파트도 많이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복층 구조의 인테리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복층 아파트의 장점

복층 아파트의 장점은 같은 평수라도 다양한 공간을 할 수 있습니다. 복층이라는 말은 공간을 두 개로 나눌 수 있다는 말입니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복층은 각각의 공간을 분위기도 다르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납구조도 여러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의 활용도가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복층 구조의 다른 장점은 시인성과 독특한 인테리어를 줄 수 있다는 또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높은 천장 높이는 일반 한층 구조에 비해 채광이 좋으며, 시원하게 보입니다. 또한 높은 천장으로 인해 디자인 연출도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주거 공간의 인테리어를 중요시하는 최근 트렌드가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연예인 이슈로도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층간 소음에 있어서 복층 아파트는 층간 소음으로부터 어느 정도 해결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층 오피스텔은 디자인이 훌룡하고,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선호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투자에 있어서는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투자하시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복층 아파트의 단점

첫 번째로 복층 아파트의 단점은 난방비입니다. 아무래도 층높이가 높기 때문에 집을 데우려면 그만큼 시간도 오래 걸리고 난방비용이 많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위층과 아래층을 구분하더라도 두 개의 난방 시스템을 가동해야 하기 때문에 냉난방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또 다른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복층구조이기 때문에 계단을 오르락내리락 해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나, 아이들에게는 크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며, 청소를 하는데도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특이한 구조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집값이 당연히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같은 평수 대비 가격의 시세는 조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복층구조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복층구조에 관심이 많으시거나, 복층구조의 아파트를 구매하실 계획이시라면, 이 글을 참조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복층구조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시고,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