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방구조 종류와 특징

주방구조 종류와 특징

집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제일 먼저 집을 둘러보는 공간이 주방입니다. 이곳은 어떻게 꾸미냐에 따라서 엄청난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번 주방의 분위기를 바꾸려고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주방에서도 특히 제일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싱크대가 중심입니다. 그래서 싱크대부터 골라야 합니다. 싱크대 구조의 선택에 따라서 주변 공간의 활용이 달라지고 때문입니다. 디자인도 좋지만 부엌, 주방을 꾸밀 때는 아무래도 편의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요리 시에 불편하면, 공간의 이용 구실이 잘못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집을 꾸밀 때는 싱크대를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그럼 오늘은 주방 인테리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자형(-) 주방구조

일자형 주방구조는 말그대로 싱크대의 위치가 일자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구조를 말합니다. 일자형 구조는 주방 공간이 크지 않은 집에 많이 설치합니다. 보통은 오피스텔이나, 원룸 같은 구조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동선이 길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며, 1인 가구에는 맞는 구조입니다.

기역자형(ㄱ) 주방구조

기역자형 주방구조는  최근 신규 아파트에서 자주 볼수 있는 구조입니다.  ㄱ형 인테리어 구조는  ㄱ형태로 생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같은 공간에서도 일자형보다는 더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요리할 때 짧은 동선으로 이동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모서리 부분의 공간은 협소하기 때문에 수납공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안 쓰는 공간의 낭비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수납공간과, 조리대 등과 같이 고려해야 합니다.

디긋 자형(ㄷ) 주방구조

최근에 자주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말 그대로 'ㄷ'자의 형태로 이루어진 주방구조입니다. 이 구조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집이 어느 정도 커야겠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구조 형태입니다. 이는 일자형과 기역자형의 장점을 혼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코너 부분의 공간도 활용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동선을 최소한으로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일랜드형 주방구조

이 구조 역시 최근 주부들이 선호하는 구조입니다. 작업대를 별도의 형태로 꾸민 구조입니다. 작업대 즉, 식탁과 같은 역할을 하는 공간, 식사하는 공간을 별도로 두어 가족 구성원이나, 파티를 추구하는 분들이 선호하는 구조입니다.

 

오늘은 주방 인테리어 구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디자인도 좋지만, 요리를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자신에게 최적화된 경로로 이동할 수 있는 주방구조를 선택해야겠습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