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좁은 공간 인테리어 하는 방법

좁은 공간 인테리어 하는방법

최근에는 식당을 운영하시는 분들도 샐프 인테리어로 멋지게 좁은 공간도 꾸미려고, 배우시는 중입니다. 많은 분들이 조그마한 인테리어에서부터, 전체적인 인테리어까지 관심이 많으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좀 도움을 드리고자, 음시점이나, 좁은 공간을 운영하시더라고, 넓어 보이게 할 수 있는 인테리어 노하우와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팁을 좀 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지금 시작합니다.

좁은 공간 음식점 인테리어

처음에는 합판과 같은 가벼운 소재를 겹쳐서 유럽풍의 길거리 음식점 인테리어로 꾸미는 방법입니다. 이 인테리의 방법은 음식점에 해당합니다. 한 음식점을 기준으로 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 음식점의 메뉴는 스트리트 푸드와 홈메이드 수프입니다. 테이크아웃을 하시거나, 작은 공간에서 잠시 머무를 수 있는 자리가 조금 있습니다. 이 음식점을 꾸며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있던 매장을 복원을 하고, 합판과 철로 만든 프렝임이 있는 피벗 도어를 설치하고, 대리석을 집어넣어 보겠습니다. 이 음식점 인테리어의 경우에 심플한 톤의 소재를 골라서 연속적인 느낌도 주고, 공간을 더 크게 보이도록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색상은 주변과 비슷하게 꾸며보았습니다. 하지만 재질은 다른 텍스처 품질을 선택하였고, 마이크로 시멘트와 합판보드가 벽과 바닥을 형성하고 마분지를 패널에 적용시켰습니다. 벽과 바닥의 가벼운 톤과 반대로 정확한 형태의 블랙 색상으로 가구를 배치했습니다. 이중의 대부분은 단단한 대형 테이블을 매칭 시켜줬습니다. 그리고 마감재는 강철로 마감 처리했습니다.

공간 활용법

작은 공간은 그 공간의 특성상 좁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벽과 천장에 개방감을 주어, 넓게 보이게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천고의 탁 트임으로 공간을 확장시키면, 넓게 보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천장에 이어서 한쪽 벽에 창문을 오픈하여, 인테리어를 해줍니다. 채광 효과로 인해서 내부가 보다 밝아지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밖에서 잘 보이도록 통유리창을 활용을 하는 내부가 확 보이는 효과를 가지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꿀팁은 벽지를 밝은 색상으로 사용하면, 공간을 더 넓게 보이게 만듭니다. 화이트나, 얋은색을 사용하면, 좁은 공간을 넓게 보이는 효과를 낼수있습니다. 또한 가구와벽지를 밝은계열로 통일한다면, 탁 트이는 효과를 지녀, 넓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서 어두운 색을 사용한다면, 좁아보이니, 왠만하면 피하도록합니다.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조명에도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좁은 공간에는 따뜻한 색의 전구 조명을 사용해야합니다. 은은한 조명을 사용하면, 좁은 공간의 맞게 따뜻하면서도 넓어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거울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거울을 이용하면, 같은 공간을 더 크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창문이나, 맞은편에 설치하면 채광 효과로 인해 공간을 더욱 환하게 만들어주며, 환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으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좁은 공간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넓은 공간도 더 넓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