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명 경제 유튜버이면서 삼성전자 주식 20년 사 모으면서 경제적 자유를 누리게 된 활동명 '힐링여행자' 최원호씨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사실 지금이야 많은 분들이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젊은 세대들도 주식을 사 모으고 있는 상황이지만 20년 전만해도 사회적 분위기가 그러하지 않았었습니다. 당시 최원호씨가 주식 시장에 뛰어들게 된 계기가 무엇이었을까요?

 

 

 

과거에 그는 보증금 60만원에 월세 5만원인 곳에서 살다가 100만원에 5만원에 6만원으로 옮기면서 월세 생활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반지하에다가 층고도 낮아서 여러모로 고생하면서 어려운 생활을 이어나갔다고 합니다. 당시에 생활이 너무 어려워서 하루에 15-16시간 택시 운전 일을 하면서 생계를 유지해 나갔다고 합니다. 사업을 하다가 실패도 겪어보고 내 집도 없는 서러움에 내 집 마련을 꼭 해야 한다는 의무감에 하루하루를 버티면서 살았다고 합니다.

 

 

 

 

 

 

 

 

당시 택시기사를 하면서 가족을 부양해야 했기에 큰 돈이 아닌 작은 돈으로 투자를 하는 방법은 주식밖에 없다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인 삼성전자에 투자를 하기 시작해서 주가의 변동에 상관없이 20년 동안 꾸준히 일정 금액을 사모았다고 합니다. 당시의 삼성전자 1주의 가격이 2천원 정도라고 했으니 지금까지 가지고 있다고 생각을 하면 어마어마한 수익을 보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본인을 '백수'로 소개하면서 전원생활을 하고 있는 최원호씨는 각종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면서 자신의 생활을 공개하기도 하였으며, 경제 관련 프로그램에서도 올바른 주식 투자방법 및 주식 시장에서 멘탈 관리하는 법, 주식 장기투자의 중요성 등을 언급하면서 꾸준한 투자와 인내만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이라고 이야기하고 있고, 절대 빠르게 부자가 되는 방법은 없음을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요즘에 코인을 하는 사람들과 부동산의 과열로 너도 나도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주위에 부동산과 코인으로 짧은 시간안에 돈을 벌었다는 사람들의 소식이 들려오면서 나도 한번? 하는 생각으로 뛰어들었다가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으니, 투기가 아닌 안전하게 모아가는 투자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최원호씨는 작년부터 유튜브 힐링여행자 채널을 운영하면서 꾸준히 구독자와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아침마다 모닝 브리핑을 여시면서 본인이 연구한 종목에 대해 소개를 하고 안전하고 꾸준한 투자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미래에 상승할 종목에 대해서도 분석하면서 구독자들에게 알려주고 있으며, 많은 팬을 보유하면서 현재는 구독자 35만 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전에 본인은 삼성전자에 많은 비율을 투자해서 성공을 했음을 알렸으나, 현재는 삼성전자 뿐 아니라 미국주식 또는 etf관련 주식의 좋은 점을 더 다루고 있는 채널인 듯 합니다.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딸을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예능프로그램을 통해서 화사의 연습생 친구로 얼굴을 알린적이 있는 걸그룹 출신 배우 최수정 씨입니다. 엄마를 닮은 엄청난 미모의 소유자로 현재는 방송 활동보다는 쇼핑몰 운영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녀와 더불어서 그녀의 남편도 유명인으로 알려져 있어서 더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얼짱출신 만화가 박태준 씨입니다. 2011년 가수 램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할 당시 현재 부인 최수정 씨와 커플 연기를 선보인 것을 계기로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네이버 웹툰에 연재하는 유명 웹툰 작가로서 2014년부터 꾸준히 연재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인기 웹툰 작가로서 벌어들이는 수익이 몇십 억대를 넘어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능력 있는 장인어른 아래 능력 있는 사위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투자의 귀재인 '워렌 버핏'처럼 장기투자의 중요성과 노후대비를 위한 주식 투자를 권유를 하고 있는 장기 투자로 성공한 산증인으로서 많은 이들의 부러움과 또 귀감을 사고 있습니다. 현재 주식으로 100억대 자산가가 되었음을 알렸던 그의 투자 방식대로 한다면 우리도 최원호 씨 나이에는 비슷한 삶을 살아가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