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섬세하고 우아한 차, 벤츠 AMG E53 쿠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벤츠하면 고급스러움에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차인데요. 그중에서도 벤츠 AMG E53 쿠페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일명 스트레스 없는 차로도 유명합니다. 강력한 에어컨과 함께 통풍이 잘 되는 가죽시트의 느낌을 맘껏 느낄 수 있는 차이지 않을까요?
2021 벤츠 AMG E53 쿠페
Mercedes는 AMG 튜닝 E 클래스를 세단으로 제공하거나 카브리올렛 또는 쿠페로 제공하는데요. 가격대는 7만 7300달러부터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대신 우아함과 파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소 텁수룩한 그릴은 다른 AMG 모델에서 볼 수 있는 Panamericana 12-strake Shark's grin으로 대체가 되었고요. 후방의 디퓨저 측면에는 쿼드 배기구가 있습니다.
벤츠 AMG E53 의 외관이 다소 미묘하게 느껴질지라도 내부는 마치 에디션 야구 미트에 앉아있는 것과 같은 느낌입니다. 검은색과 황갈색 가죽의 과감한 조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동안의 인조 스웨이드에 지겨워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 차는 그러한 점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Dinamica 스웨이드로 된 인테리어 옵션이 하나 있긴 하지만 대부분 가죽을 옵션으로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겠지요. 벤츠의 아트-데코 메탈 스피커 커버와 터빈-엔진 냉방 통풍구는 보다 현대적인 도어 패널과 탄소 패턴 알루미늄 대시 트림에 비해 시대에 뒤처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중점을 두는 것은 품질과 자신감 중 하나입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뒷자석에서 보이는 동일한 모티브로 이루어진 디자인이 전체 실내디자인을 지배하게 됩니다. 모든 좌석에 팔을 걸쳐놓을 수 있는 황갈색 가죽 받침이 있습니다. 이것을 뒷좌석보다 앞좌석이 더 편합니다. 이 차가 아치형 쿠페 루프라인임에도 불구하고 뒷좌석에 충분한 헤드룸, 즉 머리 여유공간이 있는데요. 레그룸은 뒤로 갈수록 좁아진다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뒷좌석이 좁은 이유에서 어린이용 카시트를 설치하는 것에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가족차라고 보기 보다는 앞 좌석 위주로 탈 수 있는 멋을 중시한 차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퇴근용이라든지 데이트용 차로 추천을 드리는 바입니다.
새롭게 바뀐 E53은 화려한 메르세데스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지털 대시와 결합된 12.3인치 중앙 터치스크린을 갖추고 있는데요. 이는 미래형 조종석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편한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편리한 점은 터치, 콘솔 터치패드, 스티어링 휠 터치 및 음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시스템은 빠르고 선명하며 Android Auto 및 Apple CarPlay와 호환이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핸들링이 좋은 차는 보통 실제보다 가볍다고 말을 하는 경향이 있는대요. 이 차는 그렇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 묵직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누구나 조절이 가능한 무게로 부드럽게 회전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컴포트 모드는 약간 부드럽고 느리고, 스포트는 뛰어난 느낌이 있으며, 공격적인 코너링에 적합할 만큼 단단하고, 스티어링이 날카로우며, 엔진에서는 고양이 으르렁거림이 느껴진다고 표현을 할 수 있겠습니다.
Sport+는 최고의 옵션이지만 다른 것보다 승차감이 좋지 않으며 대부분은 거친 느낌이 납니다. 4Matic+ 배지에서 알 수 있듯이 벤츠의 4륜 구동 시스템의 AMG 튜닝 버전을 사용하며, 이 시스템은 최대 100%의 토크를 뒷부분의 액슬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가의 출고가로 인해 그 점이 사람들에게 그리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는 없겠지만, 젊은 시절 질주 본능을 일깨우고 싶으신 분들, 특히 남성분들을 위한 드림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4.5초 만에 시속 100km를 돌파하는 가속능력을 갖추고 있는데요. 고성능의 차량 치고는 나름 훌륭한 연비를 가지고 있어서 그 점은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겠습니다.
주행을 하다가 급브레이크를 밟는 일이 있어도 전혀 밀림이 없다는 점, 오히려 훌륭한 제동력을 갖추고 있어서 안전성에 있어서도 안심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고급지고 아름다운 디자인에 야수와 같은 매력을 지닌 2021 벤츠 AMG E53 쿠페였습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메르체데스 벤츠 전기차 EQS , 럭셔리 전기차의 표본 (0) | 2021.07.27 |
---|---|
혼다 S660를 잇는 ‘모듈러 X '공개 (0) | 2021.07.27 |